티스토리 뷰

비스토스의-분만감시장치
비스토스의 분만감시장치

금일 비스토스는 금일 695원 오른 29.83% 상승하여 3025원에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한편 대표적인 저출산주인 꿈비도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나 종가는 거래일 대비 23.35% 오른 1만 7430원에 마감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스토스의 AI 의료기기 분야 진출 전략과 성장 가능성, 한, 중, 일과 여러 나라의 출산율 대응책등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AI 의료기기 분야에서의 비스토스의 성장 가능성

최근 비스토스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의료기기 내 독보적인 저평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저출산 관련 정부 지원 수혜도 받을 전망입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인공지능은 질병 및 상태 진단의 정확성, 효율성, 속도를 향상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의료 진단에서 상당히 중요하다”며 “비스토스는 생체 신호 진단 분야의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 AI가 탑재된 다양한 제품군 출시를 앞두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가정용 AI 태아심음측정기는 현재 의료기기 인증 절차가 진행 중입니다. 병원용 다기능 스마트 인큐베이터는 시제품 제작에 들어가, 올 연말에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 연구원은 “비스토스는 생체 신호 진단 분야의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 매출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한다”며 “병원용에서 가정용, 개인용으로 사업도 다변화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근 루닛, 뷰노등 AI 의료진단 관련 기업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서 비스토스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사업군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비스토스의-거치형-보육기
비스토스의 거치형 보육기

비스토스와 글로벌 출산율 하락 문제

최근 들어, 출산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선진국들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비스토스는 AI 태아심음측정기 'BT-210'을 개발하여 태아 초음파 심음을 분석하고 태아 건강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국가적인 유급 출산휴가 제도가 없는 미국에서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율이 하락하는 이유 중 하나인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회적인 제도의 확충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육아휴직제도나 보육시설 확충 등의 정책적 지원이 확대될수록 출산율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전국-주요-인구지표
전국 주요 인구지표

서울 및 그 외 지역 주요 인구지표 자세히 보러 가기▶▶

저출산·고령화 위기 심각, 한중일 3국 그리고 다른 나라의 대응책은?

한국에서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출산율 저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입니다. 국가에서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의료비 지원, 육아휴직 확대, 육아 서비스 확충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아동 관련 정책 예산 2배 확대, 고령화 전문 정부 기관 신설 계획뿐만 아니라 고령층의 생활을 돕기 위한 로봇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업들은 국가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아 개나 물개 모양을 한, 이른바 돌봄이 로봇 설계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로봇은 이용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함께 대화하고, 거동을 돕는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중국의 지난해 인구는 60여 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으며, 출생아 수는 인구 1000명당 6.77명으로 감소했습니다. 지난 2016년 중국 정부는 논란이 많았던 한 자녀 정책을 폐기하며 결혼한 부부당 두 자녀까지 허용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세금 감면과 산모 의료 서비스 제고 등의 출산 장려 정책을 도입하였습니다.

불가리아는 법정 육아 휴직 기간을 늘리면서 출산율 상승을 위한 대책을 내놓았으며, 출산 휴가 역시 길게 적용된 하여 12개월의 유급 휴가를 받았으며 "출산휴가 1년 차에는 월급의 90%를, 2년 차에는 최저임금 지급하고 있습니다. 법정 육아 휴직 기간을 늘리면서, 불가리아는 전 세계에서 출산 휴가가 가장 긴 국가가 됐습니다.

싱가포르 국민은 국가 운영 장수 보험 연금을 통해 사망 전까지 매달 연금을 받을 수 있으며, 평생교육 이니셔티브를 통해 노동 인구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최대 20년간 개별적으로 산업 관련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고 학점을 미리 제공해 동문들이 졸업 이후에도 신기술 관련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작년 대비 소득 감소 하신분 필독, 건강보험료 줄이는 조정 신청 방법

최근 경기가 나빠져 건강보험료 부담이 증가한 상황입니다. 특히 지역 가입자는 모든 보험료를 본인이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 가입자보다 더욱 부담이 높습니다. 그러나 소득이 줄어들어도

coincamp.tistory.com

 

결론

비스토스는 AI 의료기기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출산율 하락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의 노력과 정부의 지원 정책 수혜가 함께해야 출산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2750년 인구 소멸 국가 1호로 지목된 이유와 관련주는?

 

한국, 2750년 인구 소멸 국가 1호로 지목된 이유와 관련주는?

세계적인 인구학자 데이비드 콜먼 교수는 2006년 유엔 인구포럼에서 대한민국의 저출산 현상을 지적하며 "대한민국은 인구소멸 국가 1호가 될 것"이라는 경고를 하였습니다. 그로부터 17년이 지

coincamp.tistory.com

여가부, 여성 경력단절 최소화 방안 및 저출산대책 - 관련주?

 

여가부, 여성 경력단절 최소화 방안 및 저출산대책 - 관련주?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정부의 출산유도 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여성의 경력단절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지시한 것으로 확인되어 저출산대책

coincamp.tistory.com

윤 대통령 저출산 대책, 재택근무제 본격 시동 - 관련주는?

 

윤 대통령 저출산 대책, 재택근무제 본격 시동 - 관련주는?

한국의 합계 출산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정부는 저출산 대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은 여성의 경력단절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지시하였

coincam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