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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 상장 이벤트

화장품 업체 마녀공장이 코스닥 상장 첫날인 8일, 따상(공모가 2배의 시초가 달성 후 상한가)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상장은 올해 최대 수요예측 경쟁률을 보이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녀공장의 상장과 전망, 그리고 함께 주목해야 할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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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의 성장과 상장

마녀공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뷰티 불황에도 독보적인 성장을 보이며, 2020년 매출이 393억 원이었던 것에서 2021년에는 626억 원, 2022년에는 1,018억 원으로 63% 증가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천800.47대 1로 흥행에 성공해 공모가를 희망 범위 상단을 뛰어넘은 1만 6천 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일반투자자 청약에서는 경쟁률 1천265.33대 1을 기록하며 청약 증거금 약 5조 613억 원을 모았습니다. 마녀공장은 가치평가도 합리적으로 상장했기 때문에 분위기 좋게 상승한 면이 있습니다.

 

마녀공장-퓨어-클렌징-오일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마녀공장의 제품

마녀공장은 기관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이 몰린 이유로 급성장 중입니다. 2012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합니다. 주요 제품은 '퓨어 클렌징 오일',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갈락 나이아신 에센스' 등으로, 3종의 누적 판매량은 730만 병에 이릅니다. 이는 경영 성과로도 이어져, 지난해 매출은 1018억 원, 영업이익은 245억 원으로 전년 대비 62.62%, 38%씩 증가하는 등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특히 지난 3년간 연평균 영업이익률이 24.1%에 달할 정도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마녀공장의 주력 품목은 클렌징(세안), 기초케어 제품입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큰 타격을 받았던 색조화장품과 달리, 마녀공장의 제품들은 오히려 판매량이 증가한 덕분에 성장했습니다. 특히 마녀공장의 대박 상품이자 '국민 클렌징 오일'로 등극한 퓨어 클렌징 오일은 지난해 단일제품 매출액이 250억 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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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의 전망

한국거래소는 상장 기업들의 거래가 더욱 활발해지도록 오는 26일부터 상장 당일 공모가의 최대 400%까지 가격 제한폭을 확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상한가에서 거래가 멈추는 따상이 사라지면서, 거래가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조치로 인해 거래소는 시장의 균형 가격이 더욱 빠르게 맞춰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상장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마녀공장은 이번 상장으로 인기 상승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투자자들이 이 기업에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조치는 거래소와 상장 기업들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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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아모레퍼시픽은 자체 브랜드인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고 습니다. 특히 국내 브랜드 중 압도적인 실적으로 화장품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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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는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20년 전년대비 5.6% 성장한 1,432억 달러로 2013년 1,000억 달러 시장 규모를 돌파한 이후 매년 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음. 화장품 제조자개발 생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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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는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 &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 서비스를 론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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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는 자체브랜드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는 않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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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브랜드샵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였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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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츠한불은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콘셉트의 브랜드로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며, 새로운 원료를 사용한 신상품의 출시 및 기존 상품의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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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는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 업체임.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어퓨, 미팩토리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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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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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팜은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콘셉트의 ‘티엘스’가 있음.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5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차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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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마녀공장은 코로나19 시대에도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상장으로 더욱더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녀공장의 제품 라인업은 다양하며, 높은 품질과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마녀공장의 제품은 천연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마녀공장의 가치평가는 높아, 투자자들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녀공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관리로 제품의 효과를 높이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녀공장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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