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라이트코어
페라이트코어

 

국내 증시의 페라이트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화전자는 최근 7 거래일 연속으로 상승을 기록하며, 그중 누적 3 거래일 간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희토류 자석사업을 하는 노바텍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 사용을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고 관련주를 재분석해보겠습니다.

 

테슬라의 페라이트 사용 기대감 부각

글로벌 광물 전문 매체 마이닝은 전일, 테슬라가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을 전망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전기차 모터를 제조할 때 네오디뮴과 프라세오디뮴 등 일부 희토류가 사용되는데,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가능성이 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6일 방미 일정 중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접견한 사실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국내 증시의 페라이트 관련 주식들의 상승세와 연결되고 있습니다.

 

삼화전자의 페라이트 관련 제품 생산

삼화전자는 현대모비스와 공동 개발을 통해 에너지 손실률과 가격 경쟁력을 개선한 '페라이트 코어'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친환경 자동차용 배터리 충전기(OBC)와 저전압 직류 변환장치(LDC)에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삼화전자는 전장 시스템 업체인 현대모비스, 콘티넨탈, 덴소, 프레틀에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에 독점 공급 중입니다. 이러한 제품 생산과 공급은 삼화전자의 주가 상승세와 연관됩니다.

 

페라이트 자석의 대안으로서의 가능성

중국 발 공급망 위기를 피하기 위해, 테슬라는 전동기에 사용되는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로 소재를 대체할지 고민 중입니다. 페라이트는 네오디뮴 자석보다는 자력이 비교적 약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고온에서도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페라이트 모터는 반값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는 테슬라에게 원가 절감의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또 다른 영구 자석 대체재로서 페라이트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도움 되는 포스팅

 

삼화전자, 테슬라와 MLCC 공급 계약 -한 달간 200% 급등

최근 삼화전자가 테슬라와 MLCC 공급 계약을 체결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에서 삼화전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수소차/전기차 시장의 상승세도 삼화전자 주가 상승

coincamp.tistory.com

 

페라이트 관련주

삼화전자 : 페라이트 코어(FERRITE CORE) 전문 생산업체. 페라이트 코어(FERRITE CORE)는 파우더(산화철, 니켈, 망간)를 일정 모양으로 성형해 만듦. 페라이트 코어는 친환경자동차용 배터리충전기(OBC)와 저전압 직류변환장치(LDC)에 적용되는 부품임. EG : 세계 최대의 페라이트용 산화철 생산규모를 갖고 있으며 SiO2(실리카) 70ppm(피피엠) 이하의 세계최고 품질의 산화철을 생산. 바나듐, 몰리브덴 제조, 판매업체 EG메탈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 유니온머티리얼 : 희토류(Nd) 자석 대체 사용이 기대되는 고성능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업 영위.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 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 유니온 : 유니온머티리얼이 희토류(Nd) 자석 대체 사용이 기대되는 고성능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업 영위. 유니온머티리얼 대주주. 한국내화 : 정형, 부정형, 염기성 물질 등 각종 내화물 생산. 페라이트 코어는 자성체 세라믹을 통칭하며 내화물은 세라믹 재료로 사용, 내화물 관련업체들도 페라이트 관련주로 분류. 내화물이란 고온, 고열에 견뎌내는 물질로 1300도씨 이상의 열처리를 하는 모든 공급에 사용되는 세라믹 재료. GS글로벌 : 특수 밸브등 플랜트 기자재, 레이저 가공설비, 로봇 용접설비등 각종 산업설비와 상용차, 변압기등 다양한 기계설비를 제공. 또한 단조용 잉곳, 공구강, 고합금강, 특수합금등 고급소재 및 풍력발전기 샤프트, 페라이트 마그넷등 다양한 소재, 부품을 취급. 동국알앤에스 : ASM사와 손잡고 '저탄소·고순도 금속정제공장' 공동개발협약을 체결. ASM이 충청북도에 희토류 생산시설을 세우고 국내 기업에 희토류와 희소금속을 공급. 호주 희토류 생산업체와 금속정제공장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 노바텍 : 중국이 희토류 자석 제조 기술 수출을 금지한다는 소식에 중국 업체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안정적 공급망 체계를 갖추고 있는 점이 부각. 차폐자석’이라는 개념을 만들고 이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한 회사. 노바텍은 희토류 금속계 자석 중 네오디움 자석(Nd-Fe-B) 이용한 시장에 주력. 특히 삼성전자, LG 전자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고품질 사양이 요구되는 스마트 단말기에 적합한 설계, 솔루션을 제공.

 

결론

국내 증시에서 페라이트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페라이트 사용 기대감과 삼화전자의 페라이트 관련 제품 생산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페라이트 자석을 대체할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향후 국내 증시에서는 페라이트 관련주들이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로 도움 되는 포스팅

 

폭발적인 성장세 전기 자동차, 주행거리 10배 이상 늘리는 배터리 개발

전기자동차 시장은 지난 몇 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대용량 배터리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포항공과대와 서강대는 공동으로 기존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

coincam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