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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SDI가 충남 천안사업장 내에 대규모 배터리 연구시설을 구축합니다. 생산과 무관하게 순수 제품 개발과 테스트 목적의 독립된 라인을 구축하는 것은 업계 최초입니다. 삼성 SDI가 이처럼 혁신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나선 것은 중국의 배터리 성장에 맞서 품질을 극대화하고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목차
극판개발라인 착공
국내 최초 대규모 개발 전용 라인
마침글
2차전지 자동화 설비 관련주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극판개발라인 착공

삼성 SDI는 이번 천안사업장 내 대규모 배터리 연구시설 구축을 통해 배터리 기술 개발 속도를 높이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새로 구축되는 연구시설은 배터리 셀, 모듈, 팩 개발 능력을 대폭 끌어올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최근 들어 높은 수요 증가로 인한 배터리 공급 부족 현상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 SDI의 이번 투자는 배터리 산업 발전에 큰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 SDI는 최첨단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해 천안 R&D 센터를 구축하여 제품력과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국 배터리 업체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세계 배터리 시장의 주도권을 굳히겠다는 계획입니다. 삼성 SDI는 배터리 사업 확장을 위해 천안사업장에 극판개발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1만 2000m 2 규모의 부지에 2025년까지 극판개발라인을 완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컬러필터동 건물을 철거하면서 부지를 확장하고, 최첨단 배터리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국내 배터리 산업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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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해야 할 2차전지 LFP배터리 관련주와 시세분석

최근 전기차 등 환경문제와 함께 2차 전지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LFP(Lithium Iron Phosphate) 배터리는 안정성이 높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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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대규모 개발 전용 라인

그동안 배터리 업계에서는 전고체 배터리와 같이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시제품을 생산하는 ‘파일럿 라인’을 개발 라인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삼성 SDI는 물론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 역시 파일럿 라인에서 신제품 연구를 진행하거나 양산 라인에서 제품 개발을 병행하는 등 별도 시설을 갖추지 않았으나 삼성 SDI가 천안에 세우는 극판개발라인은 이름 그대로 양산이 아닌 오로지 개발을 위한 첫 시설로 규모 면에서 경쟁사를 압도합니다. 이 같은 규모는 국내 업계 최초이자 세계적으로도 드문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 SDI의 극판개발라인은 전고체 배터리를 비롯하여 초고효율 배터리, 리튬금속 배터리 등 최첨단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시설로, 연면적 약 3만 70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이 중 2만 7000제곱미터는 실험실과 연구소, 양산라인 등으로 구성되며, 나머지 1만 제곱미터는 제조공장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삼성 SDI는 새로운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최첨단 연구 인프라를 갖추고, 필요에 따라 양산라인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는 융통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산업의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기술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침글

삼성 SDI는 이곳에서 극판 품질을 높이기 위한 최적의 소재 특성과 조성을 연구할 계획입니다. 삼성 SDI 연구원들은 새로운 소재 개발을 통해 극판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배터리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고 다양한 소재 조합을 테스트하고, 그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한 반복적인 실험을 통해 최상의 소재 조성비를 찾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삼성 SDI는 더 긴 배터리 수명과 높은 에너지 밀도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는 극판 배터리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재와 공정 기술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배터리를 제공할 것이 삼성 SDI의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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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통형 배터리의 장점과 단점, 테슬라 자동차는?

배경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배터리 기술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전기차 시장은 최근에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통형 배터리와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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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전지 자동화 설비 관련주

1. 코윈테크 : 2차 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세계 최초 전체 공정 Full 자동화 개발 성공. 현재 글로벌 대형 2차 전지 기업들에 납품 중.

2. 코닉오토메이션 : 스마트팩토리 및 IT인프라 사업 영위. 당사의 실험실 자동화 시스템인 K-LAS 솔루션은 2차 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재 품질 검사에 최적화.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이엠 등 국내 양극재 소재 회사들에 납품 중.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1. 상신이디피 : 2차 전지 부품 전문 생산업체. 2차 전지의 후방 재료산업으로서 리튬이온 방식의 2차 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원형 CAN(2차 전지의 CASE), CAP ASS'Y(전기가 흘러나오는 단자 역할) 관련부품 등을 주력 생산.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 SDI 등. 삼성 SDI에서 진행 중인 PHEV/EV용 2차 전지 CAN의 개발업체로 선정.

2. 신흥에스이씨 : 리튬이온 2차 전지 제조업체. 리튬이온전지 부품제조업, 전지 팩모듈 제작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 중대형 각형 Cap Ass'y, 소형 원형 N-CID, 중대형 각형 CAN, 전지 Pack Module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 주요 경쟁사로는 상신이디피, 하나나노텍, 광원전자, 태화기업 및 범천정밀 등.

3.TCC스틸 : 2차 전지 원통형 캔 소자 니켈도금 강판 생산, 상신이디피 등 타발업체 독점 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