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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애플의 AR, VR(증강현실, 가상현실) 헤드셋이 오는 6월 열리는 애플 개발자 콘퍼런스(WWDC 2023)에서 공개되고, 올해 말에 출시된다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서 애플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하이비젼 시스템에 대해서 주목해 보는 의미로 알아보겠습니다.
Apple의 AR/XR 릴리스
이 기술은 비디오 게임과 다른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에 사용되었지만 Apple의 출시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사용되는 최초의 기술입니다. AR , XR은 물리적 환경에 오버레이되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미지가 움직임에 반응하므로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3D 환경에서 가상 객체를 제어하거나 모바일 게임에서 디지털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AR/XR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AR과 XR은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에 혁명을 일으킬 태세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소비자에게 보다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업은 어느 위치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가상 쇼룸과 인터랙티브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AR, XR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AR과 XR이 대중화됨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를 위해 더욱 매력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기술은 잠재적으로 대화형 디지털 강의실, 교육 및 세미나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AR과 XR은 또한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이 더욱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개인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어떤 회사인가?
이 회사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장비 개발 기업입니다. 이에 따라 필요 어셈블리 및 검사장비 분야의 당사의 원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카메라 모듈의 고화소화 추세와 완성품 업체의 엄격한 품질관리가 맞물려 자동화 검사장비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의 업황은 당연히 전방산업의 영향을 매우 크게 받는데 그간 업황이 안 좋았던 이유는 물가상승, 경기둔화등 가계경제에 부담이 오면서 판매량이 떨어진데 있습니다. 따라서 업황 사이클도 눈여겨보셔야 하는 부분이며 스마트폰 업황의 성장세는 둔화되고 있는 시기라 신제품이 발표될 때마다 성능의 향상도 많이 올라가는 수준이 아니라면 기기교체를 하지 않고 그냥 쓰는 측면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자동화 장비 교체 수요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그 이유는 카메라 모듈의 고화소 추세 및 다기능 추세로 검사 항목이 계속적으로 추가되고 있는것이 주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회사의 성장(퓨런티어)
하이비젼 시스템은 여러 종속회사들을 두고 있는데 그중 프런티어는 상장기업으로 카메라 모듈 관련 자동화장비를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고객사로는 완성 휴대폰 업체에 대규모로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는 카메라 모듈업체로 LG이노텍, 삼성전기, 엠씨넥스, 세코닉스등이 있으며 해외에는 미국 자율주행차 기업인 Aptiv를 두고 있습니다.
퓨런티어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 핵심 공정장비인 Active Align 으로 자율주행 센싱카메라의 인식 정밀도를 확보하기 위해서 조립 공정이 필요하며 자율주행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전장용 카메라의 수요 확대와 신규 투자 수요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의 전망은 Apple이 2023년 하반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XR기기 ToF 모듈 탑재로 검사영영이 확대될 전망에 따라 실적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Apple의 AR 및 XR 출시는 소비자가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과 기업이 고객을 위해 매력적인 경험을 만드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대화형 강의실, 교육 및 세미나의 잠재력으로 인해 AR 및 XR의 적용 범위는 무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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