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는 메타버스가 성장기로 진입하려고 하는 단계라고 생각되기에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메타버스 XR 디바이스가 올해 신제품 출시가 정말 많이 예정이 되어 있고 업계 1위인 메타, 애플뿐만 아니라 최근에 삼성전자까지도 메타버스 디바이스를 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애플 메타버스 디바이스 출시
애플이 올해 새로운 메타버스 디바이스를 출시발표 후 삼성에 이어 퀄컴과 구글이 같이 xr 연합을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의 메타 바우스 폼팩터(하드웨어 제품의 크기나 구성, 물리적 배열을 의미)에 퀄컴의 칩셋과 구글의 os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MWC에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약자,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분야 세계 최대 박람회 2023) 연합을 더욱 공고히 하는 움직임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도 오늘 6월 열릴 WWDC (Apple사가 매년 6월 경 캘리포니아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개발자 회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기술의 발표가 이루어짐)에서 이 메타버스 headset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올 2분기쯤 메타버스 신규 디바이스에 대한 특히 삼성의 디바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키울 수가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 이 챗 tpt 비슷한 모멘텀을 띠고 있는 게 또 하나 대중성 분야에서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로블록스입니다. 금요일 로블록스가 오늘 갑자기 26%가 급등했습니다.
로블록스의 급등 배경
17세 이상 사용자 비중이 늘어나면서 매출 증가를 이끌어 성장성을 증명했습니다. 그와 관련해 국내의 부품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와 관련해서 지금의 10대들이 로블록스에서 게임을 하고 취미생활을 하는데 이들의 연령대가 20대 30대가 되어 실질적인 소비 계층이 된다면(이미 지금 성인들의 이용자 증가세가) 로블록스의 기대감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최근에 또 핫한 메타버스 플랫폼이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는 it 기업 메타 드림이 '본디'를 출시했는데 출시 4개월만에 1월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인기 어플 1위에 올랐습니다. 그러면서 이 메타버스 sns 플랫폼이 또 젊은 층에서 엄청나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투자 포인트를 어떻게 짚어야 하는지 보면 먼저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디바이스 출시할 때 거기에 들어가는 부품주를 눈여겨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이 메타버스 헤드셋을 올해 상반기 공개하고 연내 출시가 유력해지면서 부업계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투자가 확대되며 산업 주도권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도 메타버스 지금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눈여겨볼 종목은 lg디스플레이, lg 이노텍이 메타버스 기기용 솔루션을 선보이면서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삼성 메타버스 제품 관련 부품주는 어디?
인터플렉스는 삼성 스마트폰의 연성 pcb를 공급하는 갤럭시 울트라에 펜을 공급하는 업체인데 새로운 신성장 모멘텀으로 메타버스 기계학 메인보드 기판을 개발 중이라 기대감이 있습니다.
나무가는 현재 대장주 역할을 하는 업체입니다. 카메라 모듈 삼성전자 1차 협력업체이자 메타 하우스 디바이스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 개발 중입니다.
그 외에 코아시아옵틱스, 코세스등이 있습니다.
다음 관점을 바라봤을 때 전에 말씀드렸던 두 가지 업종과 오늘 메타버스 종목 군에 주목을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